Home  :    Intra  :   Cafe    
Home > OM사역 > Over View

그리스도인에게 주어진 축복의 통로 - 선교


오엠은, 배를 이용하여 선교를 하는 단체로 유명하다. 많은 사람들이 오엠이라고 하면 잘 모르지만, ‘로고스 선교선’ 아니면 ‘떠다니는 UN 배’라고 하면 ‘아! 알거 같아요!’ 라고 반응한다. 오엠은 선교선 사역만 존재할까? 선교선도 대단하지만, 그에 못지 않게 여러 사역의 기회가 오엠을 통해 열려 있다.

오엠은 1957년 창림 된 이후 현재 110여 개국의 선교지에서 3500여명의 선교사들이 사역을 하고 있다. 말 그대로 전 세계에서, 각 나라의 특성에 맞게 다양한 사역들이 진행되고 있기에, 선교에 관심이 있다면, 오엠을 통해 어느 곳에서나 다양한 사역을 할 수 있다. 하지만 너무 광범위하기에 와 닿지 않는 것이 사실이다. 과연 우리는 오엠에 어떻게 참여할 수 있을까?
선교
영어
훈련

선교영어훈련(3개월)


선교를 가기 위해선 영어를 잘 해야 할까? 오엠은 국제팀 단위로 사역을 하기에 영어가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시라! 타 유학코스 못지않고, 실용적인 영어를 영국 ELCO(English Language&Culture Opportunities)이나 미국의 EIP(English) 를 통해 배울 수 있다.
선교
제자
훈련

선교제자훈련Mission Disciple Training (5~6개월)


언어가 어느정도 가능하다면, 오엠에서 진행하는 제자훈련을 프로그램도 선택 가능하다. 국제팀에서 진행하는 제자훈련은, 제자로서의 훈련과 선교를 연계하여, 성경적 훈련을 받고 실제적인 전도 방법을 실천해볼 수 있다.

선교제자훈련을 실행하는 나라는 독일, 동유럽, 영국, 터키, 스위스, 아일랜드 등이 있다. 희망하는 나라에서 제자훈련을 받으며 타문화에 대해 이해하고, 각 나라의 특색에 맞게 여러 문화권의 사람들에게 전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호평을 받고 있다. .
난민
자원
봉사

난민 자원봉사



현재 오엠은 유럽을 그리스와 발칸지역으로 오는 난민들을 대상으로 사역을 진행중에 있다.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모르는 나라에서 그리스와 발칸지역으로 오기에, 이들의 필요를 듣고 친구가 되어주며 하나님의 사랑을 나눈다. 특히 오엠 그리스팀은 지역교회와 협력하며 난민 사역을 하고 있고 오엠 몬테네그로 팀은 세르비아 지역을 방문하여 난민들을 위한 구제사역을 하고 있다. 이슬람에 관심이 있다면, 세계의 불평들에 맞서 약자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나누고 싶다면, 국제팀에서 구호 경험을 쌓고 싶다면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아웃
리치

단기 아웃리치(2주-3개월), 국제 청소년 수련회, 맞춤 단기 선교.


직장업무로, 혹은 공부로 인해 많은 시간을 낼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 오엠은 짧게는 2,3주부터 3개월기간의 아웃리치 프로그램들이 있다. 아시아 말레시아와 대만에서 열리는 OCZ(Out of Comfort Zone, Step Out, 유럽에서 열리는 러브유럽(Transform), 아일랜드, 동유럽 아웃리치 등 다양한 단기 사역들의 기회가 있다.

특히 청소년을 대상으로 여름에 진행하는 ‘TeenStreet’ 도 매년 유럽에서 진행이 되고 있다. 국제 청소년 프로그램으로 매우 유명한 국제 수련회이다.

만약 교회에서 오엠을 통해 사역에 나가고 싶으면 직접 오엠과 필드를 정해 아웃리치 프로그램을 교회가 원하는 방법으로 준비할 수 있다. 이번에 한 교회가 미얀마 단기 선교를 오엠과 직접 컨택하여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갔다 왔었다.



선교선(로고스 호프, 유럽선교보트)


항해를 하며 선교를 해보고 싶다면 3개월 프로그램을 통해 승선이 가능하다. 로고스 호프의 경우매년 4번의 기회가 있기 때문에, 시간을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보고 모집기간을 확인하면 좋다.

이 외에도 ‘유럽선교보트 선교선’이 있다. 유럽에서 3개월간 강을 따라 선교를 하는 프로그램으로, 2017년 11월 13일 까지 지원이 마감된다. 세계에서 온 100여명의 사람들과 보트에서 생활하며 창의적인 방법으로 복음을 전한다. 한 예로는, 보트안에 방탈출 카페를 컨셉으로 이벤트를 진행하여 유럽 현지인들에게 복음을 나눌 예정이다. 만약 항해사, 기관사, 의사, 치과의사, IT, 전기기술자, 용접전문가, 영상제작, 포토그래퍼, 그래픽/편집디자이너의 전문 기술이 있다면 언제든지 원하는 시간에 따라 선교선 사역에 참여할 수 있다.
1,2년
선교

1,2년 선교 프로그램(Global Action, Global Challenge)


진지하게 단기 선교사를 꿈꾸고 있다면 1,2년 선교 프로그램에 참여하기를 권고한다. 사역지는 전세계로 고려가 가능하며,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오엠자체 훈련 프로그램을 받게 된다. 특히 2년의 경우 타문화 전지훈련을 통해, 영어 훈련을 받고 나가기 때문에 보다 쉽게 선교지에서 적응하며 하나님의 사역을 감당할 수 있다.
전문인
장기
선교

전문인, 장기 선교(Global Service, Long Term)


만약 전문적인 기술이 있거나 경험이 있다면 그것을 활용하여 선교사역을 할 수 있다. 이런 경우는 예를들어 로고스 호프 선교선의 경우 항해사, 기관사, 의사, 치과의사, IT, 전기기술자, 용접전문가, 영상제작, 포토그래퍼, 그래픽/편집디자이너의 전문 기술이 있다면 언제든지 원하는 시간에 따라 선교선 사역에 참여할 수 있다.

만약 타 선교단체에서 2년의 사역경험이 있고 다시 사역지로 돌아가고 싶다면 오엠을 통해 원하는 필드로 파송받을 수 있다. 장기선교사로 파송을 받기 위해서는 3년 이상의 재헌신을 통해 창의적인 방법으로 사역에 참여할 수 있다.
보내는
선교

보내는 선교


꼭 선교에 가야만 할까? 모든 민족이 구원받는 일에 참여하는 것은 어떤 특별한 사람만이 하는 것이 아닌 모든 그리스도인의 사명으로, 가느냐 보내느냐의 차이가 있을 뿐이다. 직접 선교지로 가는 사명이 아니라면 보내는 사역으로 선교에 참여할 수 있다.

선교에 관심을 가지고 싶다면 한국오엠 매거진 회원 또는 공지 회원이 되어 매거진이나 문자공지를 통해 한국오엠의 사역정보를 받아 볼 수 있다.

선교를 기도로 돕고 싶다면 본부(경기), 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제주에서 진행되는 정기 기도모임 또는 큰 기도모임에 참여함으로써 선교현장의 생생한 소식을 듣고 이들을 위해 기도할 수 있다.

선교를 물질로 돕고 싶다면 오엠 서포터즈로 회원이 되어 한국오엠을 물질로 도울 수 있다. 오엠서포터즈 회원에게는 정기적으로 한국오엠 매거진과 신앙 서적(일상의 신앙적 삶과 세계를 섬기는 일을 돕는 책)을 제공하여 선교를 돕는 일을 격려한다.
OM 사역
   · Over View

   한국오엠소개

   국제오엠역사

   오엠의비젼과 정신

   지부소개

   이사현황

   국내사역자

   사역의기회

   사역지소개

   선교영어훈련(준비중)

   단기아웃리치(준비중)

   선교제자훈련(준비중)

   단기선교선(준비중)

   장기사역

   GA2년사역

   GC1년사역

   단기사역

   · 러브유럽Transform

   · 러브아시아OCZ

   · 세미나

   · OM선 단기승선STEP

   자원봉사자

   사역자후원 및 재정원칙

   오엠서포터즈

   기부금 영수증 발급

   공지사항

   서식자료실

   증명서발급
   

   자주묻는질문

   문의게시판